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주기도문 기도 강해(일곱번째, 여덟번째 기도)

주기도문 기도 강해(일곱번째, 여덟번째 기도)

 

주기도문 일곱번째

 

"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이 일곱 번째 간구는 죄 문제의 해결의 기도이다. 여기서 말하는 죄는 원죄가 아니고 자범 죄를 뜻한다. 우리 신자들이 자 범죄를 범하게 되는 동기는 다음 세가지가 있다. (용서 : 48번)

 

1. 육신의 부패성 때문에 범죄한다.

 사람 마다 죄를 지을 수 있는 부패적 요소 들이 있다. 분노, 혈기, 시기, 질투, 거짓, 음란, 욕심 등의 성질이 있어서 범죄가 유발된다. (고후2:10) "저희가 무슨 일에 든지 누구를 용서하면서도 그리하고 내가 만일 용서한 일이 있으면 용서한 그것은 너희를 위하여 그리스도 앞에서 한 것이니"

 

2. 하나님의 뜻을 알지못하여 범죄 한다.

 하나님의 뜻(성경)을 알지 못하여 분별 없이 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범죄에 빠진다(엡4:32)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 같이하라"

 

3. 영성이 약해서 범죄한다.

 영성(영력)이 약하므로 사탄의 유록을 이기지 못하므로 범죄에 빠지게 된다. 그러므로 범죄를 예방 하려면 말씀과 기도로 영성을 항상 강하게 해야한다.

 그러되 우리는 이 일곱번째 간구에서 매우 중요한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런데 그것은 하나님께 자범죄를 용서 받는 전제 조건이다.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용서 해주는 일이다.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용서 하지 않으면 하나님께 나의 죄 용서를 간구 할 자격이 없다는 것이다.

주기도문 여덟번째

" 우리를 시럼에 들지말게 하옵소서"

성경에 보면 하나님이 시험하신 경우도 있고, 마귀가 시험한 경우도 있다.

창세기 22장은 하나님이 시험한 경우이고(1절. "그 일후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 하시려고 그를 부르시되 아브라함아 하시니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아들을 번제로 드리라...

마4장.. 경우는 마귀가 시험한 경우이다. 여기서 우리는 시험을 두가지 종류가 있다는것을 보게 된다.

이 여덟번째 기도에서의 시험은 마귀가 주는 시험을 뜻 한다.

마귀에게 시험에 들지 않게 해달라는 기도이다. 이제 마귀가 주는 시험에 생각 하여 보자.

 

1. 마귀가 주는 시험의 목적

 마귀가 주는 시험의 목적은 넘어 뜨리고 신앙을 파괴 시키기 위해서이다.

 1) 욕심이 일어나게 한다.(창 3장 먹음직스럽고, 보암직스럽고, 탐스러울 만함.)

 2) 나쁜 감정을 품게 한다.(창4장)

 3) 교만심을 갖게 한다.(눅18:11)

 4) 믿지 못하게 한다.(창19:롯의 두 사위)

 5) 고집을 부리게 한다. (출9:17)

 6) 게으르게 한다. (마25 : 한달란트 받은 종)

 7) 세상을 사랑하게 한다.(딤후 1장)

 8) 겁이 나게 한다.(마 26장 베드로) 

 9) 인정에 끌리게 한다.(창 3장 하와)

 10) 핑계 하는 생각을 한다. (창3장)

 11) 가치관을 흐리게 한다.(창 26장에서)

 12) 속일 생각을 갖게 한다.(행5장 아나니아, 삽비라)

 13) 낙심 하는 생각을 준다(왕상 19장 엘리아)

 14) 염려 하는 생각을 준다(눅 8장 풍랑만난 제자들)

  마귀는 이렇게 다양하게 시험하고 역사한다. 마귀가 시험에 올 때에 단호히 물리쳐야 하고, 또 마귀의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기위하여 "시험에 들지 말게 하옵시고" 라고 기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