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주기도문 강해(다섯번째, 여섯번째 기도)

주기도문 강해(다섯번째, 여섯번째 기도)

 

■ 다섯번째 기도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 지리이다.

이 기도는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완성된 것 처럼 땅위에서 이루어지게 해달라는 기도이다.

 

1.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의 요구와 의지를 의미한다. 이 하나님의 요구와 의지는 신, 구약 성경에 자세히 기록 되어 있다.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은 곧 하나님의 뜻이다. 그러므로 성경 외에 다른 곳에서 하나님의 뜻을 찾으려고 하면 안된다.

(골2:3) "그안에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 있느니라."

 

2.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졌다는 말은 무엇인가?

이것은 하늘에 있는 천사들이 하나님 말씀에 절대 순복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천사들은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을 미족에게 행하시고 있다.

 

3. 하나님의 뜻이 땅에서도 이루어 지게 해 달라는 뜻은 무엇인가?

이것은 이 땅의 모든 인간들이 하나님 뜻(말씀)말씀에 절대 순복하게 해달라는 뜻이다. 천사들이 하늘에서 하나님의 뜻을 민족에게 행하는 것 처럼 이땅의 사람들도 하나님의 뜻을 만족하게 행하는 복으화된 세상이 되기 해달라는 뜻이다.

지금 이 세상은 사탄의 권세로 가득차 있어서 하나님으 뜻을 반역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땅에는 전쟁과 악행이 충만하여 평화를 잃고 있다.

이러한 참혹한 곳에 하나님의 뜻이 속히 이루어 져야 한다.

교회 장점을 알자.(살전1:1-10) "본 구절은 데살로니카 교회의 특징이다.

1) 믿음의 역사가 있는 교회(3절)

2) 사랑의 수고가 있는 교회

3) 소방의 인내가 있는 교회

4) 본 받는 교회

5) 신앙의 좋은 본은 사방에 퍼짐

 오늘의 모든 교회가 데살로니카 교회 처럼 되어야 한다.

■ 여섯번째 기도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이 기도는 육신에 필요한 날마다의 양식을 얻기 위해서 하는 기도이다.

여기서 우리는 몇 가지 교훈을 찾을수 있다.

 

1.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을 만드실 때 육신은 육신의 양식이 필요하도록 하셨다. 사실이다.

(창1:29)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온 지면에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의 먹을 거리가 되리라" 하셨다.

사람이 물질을 얻기 위해 수고하는 것은 죄가 아니다. 우리 인간은 태초에 지음 받을때 물질이 필요한 존재로 지움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죄가 될 때가 있으니 하나님을 섬기는 일을 제처 높고 물질을 위한다면 그때는 죄가된다.

 

2. 육신의 양식은 반드시 하나님의 도움이 있어야만 얻게 된다는 사실이다.

어떤이는 사람이 수고 하기만 하면 육신의 양식을 얻을수 있다고 생각 하지만 그렇지 않다. 하나님의 도우심이 절대로 필요하다. 하나님이 햇빛을 추시고 비를 주시고 건강을 주셔야만 농사하여 양식을 얻을수 있다. 그래서 하나님께 간구 해야 되는 것이다.

 

3. 우리에게 육신의 바른 교리를 알려 준다.

즉 육체를 너무 학대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예) 지나친 금식, 철야기도 등등 육신을 학대하여 피곤케 하여 병을 얻게 하여서는 안된다.(겔36:26)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우리의 육신은 영혼 다음으로 위할 줄 알아야 한다.

육신이라는 말이 54회 나온다.

(롬8:5)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 하나니"(올8:12-13,13:14, 고후5:16,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