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기도의 힘과 역사 1(막9:28-29)

 기도의 힘과 역사 1(막9:28-29)

 

악하고 패역한 이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 즉 자신과 자신의 가정을 지키기 위해서 기도의 힘과 역사가 있어야 하겠다.

 

1. 장성한 자의 기도

장성 하다는 것은 육적인 것이 아니라 영적인 신앙의 장성을 말함이다.

히5:11-14에 단단한 식물 같은 높은 차원의 말씀을 먹는 자는 의의 말씀을 경험하고 지각이 뛰어나며 연단을 받아 선과 악을 분변하는데 이른다고 했다.

그러나 젖을 먹는 것 같이 말씀의 초보에 이루는 사람은 장성한 신앙에 도달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어린 아이같은 신앙의 부르짖음과 장성한 신앙의 소유자의 부르짖음에는 그 차원이 다른 것이다.

장성한 자의 기도는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 위해 기도하는 것이며 남을 생각하는 기도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높은 곳에 뜻을 둔 기도가 아니겠는가?

땅의 뜻을 이루기 위한 기도가 아니고, 하늘의 뜻을 이루기 위한 기도일 것이며, 수중 있는 기도, 욕심이 없는 기도, 순순한 기도, 하나님의 마음에 드는 기도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장성한 자의 부르짖는 기도는 그 힘이 크고 그 역사가 강할 것이다.

민족을 위해 부르짖는 지도자 모세의 기도가 장성한 자의 기도가 아니겠는가?

히브리 민족은 먹는 것, 마시는 것, 육이 필요한 것을 얻으려고 부르짖고 기도했지만 모세는 하나님의 큰 뜻을 이루어 드리려고 부르짖고 기도했으니 그가 위대한 지도자요 장성한 자의 기도다.

그 기도의 힘과 역사는 파라오 앞에 재앙을 내렸고, 흥해를 가르며, 아말렉을 이기고, 민족을 애굽에서 이끌어 내어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는 힘이 작용했던 것이다.

우리도 이 시대에 모세같은 영적 지도자의 장성한 기도가 있어야 할 때다.

2. 높은 차원의 기도

 높은 차원의 기도는 역시 예수님의 기도다.

눅22:42에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마옵소서 라고 한 기도는 인류의 역사에 최고의 기도로 남아 있다.

그 기도보다 더 높은 차원의 기도는 아직까지 없는 것이다.

지금까지 많은 종과 성도들이 한 기도를 돌이켜 보면 기도는 자신의 위치와 생활에 많은 관계가 있었다.

종들이 개척 교회를 할 때는 춥고 배고픔을 이기려고 많은 시간 기도하지만 교회가 부흥되고 자신의 위치가 높아지면 대부분 바쁘다는 핑계를 대고 기도를 소홀히 하는 것을 많이 볼수 있다.

성도들도 금식하거나 철야하는 목적과 내용이 가정 문제나 혹은 자녀문제, 물질문제가 거의 대부분이었고 특별히 40일 금식을 하는 종들이나 성도들 대부분이 육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도였다.

시58:3-5에도 금식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김식 기도가 되지 못한다고 한 것을 보면 자신의 문제만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전례가 되어왔다.

예수님의 기도는(자신을 희생의 재물로 삼으시려는  아버지의 큰 뜻을 겸허하게 받아 드리시려는 고귀한 기도는) 그 힘과 역사가 전 인류를 죄 가운데서 건져내시는 힘이 작용했던 것이다.

우리도 예수님의 기도같이 높은 차원의기도로 닥쳐올 환난 가운데 민족을 살리고 세계를 살리는 힘이 작용하는 기도를 해야 하겠다.

예수님의 기도가 자신을 희생하려고 뜻을 정할 때 그 기도가 힘이 있었던 것 같이 우리의 기도도 주의 영광과 하나님의 뜻을 이 시대에 이루어 드리기 위해 기도하는 종들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