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기도의 구분(응답되는 기도)

기도의 구분(응답되는 기도)

 

신자에 있어서 기도는 호흡과 같다. 육신의 호흡이 끊어지면 죽는 것처럼 신자의 영혼도 기도의 호흡이 끊어지면 죽어지고 만다.

그러므로 신자는 기도를 하지 않고 해야 한다. 그러나 신자는 응답 받는 기도를 해야 한다.

응답 없는 기도는 허공을 치는 것 같아서 아무짝도 소용 없는 것이다.

예수님도 기도 응답을 약속 하셨다.(마7:7)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 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것이니"

그러면 응답 받는 기도가 무엇인가?

 

1. 믿음으로 하는 기도이다(막11:24)"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에 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2. 죄를 회계하고 하는 기도 이다(고후7:1)"그런 즉 사랑 하는 자들아 이약속을 가진 우리는 하나님을 두려워 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하자"

 

3. 전심으로 하는 기도이다(렘29:13)"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4. 감사하는 기도이다(빌4:6)"아무것도 염려 하지말고 오직 모든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것을 감사 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5. 말씀 원리에 합당한 기도를 해라(요15:7)"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망이 너희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6. 예수이름으로 하는 기도(요14:13)"너희가 내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이것은 예수님의 십자가 공로와 예수님의 중보로 기도가 응답되는 것을 뜻함이다.

어떤 사람은 "주 이름으로 기도합니다."하는데 이기도는 옳지 않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가 옳은 기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