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기도하는 종이 받는 축복(단9:23)

기도하는 종이 받는 축복(단9:23)

 

 기도하는 종 다니엘이 받는 축복은 우리 시대에 사는 종들이 다니엘같이 기도하는 종이 되면 다니엘같은 축복을 받는다는 것을 예표로 보여 주신 것이다.

1. 선응답 후 기도 하는 축복

 다니엘은 하루에 세 번씩 예루살렘을 향하여 열린 창에서 기도할 때에 여호와가 그 기도를 들었고, 그 기도를 응답해 주셨던 것이다.

기도를 시장하지도 않았는데 응답을 먼저 내려 주신 것이다.

기도를 하지도 않았는데 응답부터 내려 주시는 역사는 다니엘에게만 있었던 역사다.

그 만큼 다니엘은 기도로 하나님 앞에 인정을 받은 것이다.

하나님 앞에 기도로 인정을 받으면 선 응답후 기도를 하도록 역사하시니 하나님의 역사는 인색하시지 않고 후하시다.

 

2. 명령이 내려지는 축복

 기도하는 다니엘에게 하나님의 명령이 따라 다녔으니 다니엘이 곤경에 처할 때마다 하나님의 명령으로 천사가 파송되었다.

모함을 당해서 사자굴에 들어가도 천사를 보내사 지켜 주셨고 뜻을 정하고 물과 채식만 먹을 때는 은혜를 입혀 주셔서 윤택함을 주셨던 것이다.

 

3. 큰 은총을 입은 축복

 다니엘은 은총을 크게 은총을 입은 다니엘은 큰 깨달음을 받았으니 서책에서 바빌론 포로 생활이 70년에 끝이 난다는 것을 깨닫고 민족이 예루살렘으로 돌아 갈 수 있도록 눈물로 금식하며 기도로 부르짖었던 것이다.

다니엘은 남달리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각별히 받았고 깊은 은혜 속에 생활하는 종이 된 것이다.

 

4. 지혜와 총명을 받는 축복

 단1:20, 단9:21에 다니엘에게는 지혜와 총명을 십재나 주셨고 그에게는 거룩한 신들의 영을 부어 주셔서 하나님의 깊은 것을 통달하는데까지 이르는 영적인 종의 축복을 받은 것이다.

다른 사람이 깨닫지 못하는 것을 깨달았고,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는 것을 알았고, 다른 사람이 생각하지 못하는 것을 생각해 냈고, 다른 사람이 말하지 못하는 것을 말할 수 있었으며, 다른 사람이 꾼 꿈까지라도 찾아내고 알아내서 그 해석을 말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런 역사와 축복은 기도하는 사람만이 받는 축복이요 특권이다.

우리도 이 시대에 선구자적인 종이 되기 위해서 다니엘같이 뜻을 정하고 기도하여서 지혜 있고 총명 있는 종이 되자.

 

* 뜻을 정하고 기도하는 종에게 여호와가 편이 되어 주신다.